CJ올리브네트웍스, 미스토홀딩스 '패션 ERP 글로벌 통합 시스템' 성공 구축…글로벌 경쟁력 강화 발판 마련

  • 등록 2025.04.24 15:44:05
크게보기

 

한대협타임즈 배상미 기자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인 미스토홀딩스(옛 휠라홀딩스)의 '패션 전사적자원관리(ERP) 글로벌 통합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월 23일 밝혔다.

 

미스토홀딩스는 이탈리아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를 비롯해 골프 전문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풋조이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급변하는 글로벌 패션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표준 기반의 통합 ERP 시스템 구축을 추진해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스토홀딩스는 업무 안정성과 유연성을 확보하고, 시스템 전반의 데이터 품질 개선을 통해 경영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업무 생산성 향상까지 기대하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미스토홀딩스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본격적인 차세대 ERP 글로벌 통합 시스템 구축에 앞서 미스토홀딩스의 특성과 변화 관리에 초점을 맞춘 프로세스 혁신(PI) 프로젝트를 선행했다. 이 과정에서 미스토홀딩스의 기존 시스템과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새로운 통합 시스템 설계를 위한 정밀한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는 미스토홀딩스의 핵심 업무에 최적화된 재무관리(FCM)와 공급망관리(SCM) 모듈을 통합한 ERP 시스템을 구축하여 본사뿐만 아니라 일부 해외 법인에 우선적으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미스토홀딩스는 전 세계 사업장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통합하여 파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잠재적인 이슈를 사전에 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시스템 구축 완료 이후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는 미스토홀딩스의 패션 ERP 글로벌 통합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용자 교육은 물론, 시스템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추가 컨설팅 등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영 CJ올리브네트웍스 유통·엔터담당은 "미스토홀딩스는 이번 ERP 글로벌 통합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 세계 사업장 간의 유기적인 연결성을 확보하고 실시간 경영 관리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현했다"고 평가하며,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다수의 대형 프로젝트 구축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패션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별 특화된 ERP 시스템 구축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의 확장 서비스 등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미스토홀딩스의 패션 ERP 글로벌 통합 시스템 구축 성공 사례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IT 솔루션 역량과 산업별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배상미 기자 jiso0319@naver.com
<저작권자 ⓒ 한대협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