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대협타임즈 배상미 기자 | 강원도 화천군이 2025 화천토마토축제 기간 동안 화천의 신선한 토마토를 온라인으로 전국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온라인 판매는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되며,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택배비 전액을 화천군이 지원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대폭 줄일 예정이다.
공영쇼핑 라이브, 화천산 토마토를 집으로!
화천군은 오는 8월 2일 화천토마토축제 이틀째를 맞아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화천산 토마토를 판매한다. 첫 번째 방송은 오전 11시부터 정오까지, 두 번째 방송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판매될 토마토는 '검은 보석'으로 불리는 화악산 흑토마토(2kg, 1만 5,900원)와 단단한 육질과 높은 당도로 인기가 높은 찰토마토(5kg, 2만 5,900원)이다. 각각 흑토마토 300상자, 찰토마토 700상자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 모든 물량은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제공된다.
택배비 전액 지원으로 소비자 부담 '제로'
이번 온라인 판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택배비 전액을 화천군이 지원한다는 점이다.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 쿠폰도 함께 제공되어, 더욱 부담 없이 화천산 토마토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구매한 토마토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토마토 판매뿐만 아니라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의 생생한 모습도 전국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축제 현장에서도 다채로운 토마토의 향연
공영쇼핑 외에도 축제장 내 홍보마켓존에서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 토마토 푸드코너, 토마토 먹거리존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일교차가 큰 화악산 일대에서 생산되는 화천산 토마토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매년 축제장에서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축제장에서 맛 좋고, 몸에 좋은 신선한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자신 있게 추천 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번 온라인 판매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동시에 전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화천 토마토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